본문 바로가기
야마하

야마하 R6 튜닝용 윈드스크린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

by 펌핑펌핑의 이야기 공간 2021. 8. 29.
반응형

야마하 R6는 미들급을 대표하는 바이크로써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모델중 하나입니다. 이번 블로깅에서는 야마하 R6의 필수 튜닝품중에 하나인 윈드스크린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펴보면서 튜닝을 했을때 R6의 외관은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판매하는 스크린의 종류도 있지만 해외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스크린도 있어서 이 부분 감안하시고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야마하 R6 퓨익(Puig) 윈드스크린 종류

야마하 R6 퓨익 스크린입니다. 모델의 크기는 단일 모델로 색상만 달리하여 스크린 색깔의 종류는 총 4가지입니다. 가로(285mm), 세로(360mm)로 기존의 순정 야마하 윈드스크린 보다 조금 더 높이가 있어 방풍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보는 위 디자인의 퓨익 윈드스크린은 순정스크린과는 달리 왼쪽 끝과 오른쪽 끝부분이 구부러진 모양새를 하고 있어 디자인적으로 밋밋함을 없애 스크린 선을 돋보이게 하는것 같습니다.

R6 퓨익 스크린의 색상입니다. 국내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파란색 모델까지 4종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모두 신형(2017년~) R6의 스크린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퓨익 스크린 색상은 왼쪽 위에서부터 검정, 투명, 반투명, 파란색입니다.

퓨익 스크린중 순정스크린보다 조금 더 높은 높이를 가진 퓨익 종류도 있습니다. 색상은 4가지이며, 순정 스크린 모양에서 조금 더 높이 있는 것을 지향하시거나 버블타입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위 스크린을 선택해도 좋을듯 합니다.

 

 

2. 야마하 R6 ERMAX 윈드스크린 종류

다음 소개해드릴 스크린은 ERMAX스크린입니다. 앞서 먼저 보여드린 Puig 스크린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가운데의 스크린이 조금 더 높게 치솟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를 숙이게 되면 Puig 스크린 보다는 바람 저항을 덜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스크린의 종류는 Puig 스크린과 동일하게 한종류이며, 색상은 검정이 가미된 투명 컬러와 투명 컬러 2가지 색상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야마하 R6 제로그래비티(Zerogravity) 윈드스크린 종류

이번 R6 스크린의 종류는 제로그래비티라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앞서 소개드렸던 Puig, ERMAX스크린과는 달리 모양이 다른 종류가 5가지가 있습니다. 그에 따른 색상은 2가지 정도 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위 종류의 맨왼쪽부터 SR series, Double Bubble, Corsa, Sport Touring, Marc1 이렇게 제로그래비티의 스크린 종류명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두 회사의 제품들보다 선택의 폭이 넓은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야마하 R6 그외의 윈드스크린 제품들.

R6의 윈드스크린 종류중에 처음들어보는 생소한 이름의 스크린들도 있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왼쪽 스크린은 ukracesupport라는 유럽제 제품으로 보이는 powerbronze extra tall TT screen입니다. 버블스타일의 윈드스크린이긴한데 위에서 설명드렸던 스크린과 비슷하지만 굉장히 치솟은 높이가 인상적입니다.

 

우측스크린은 낮은 버블스타일의 윈드스크린으로 독특한 이름의 윈드스크린이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Hotbodies Racing 야마하 윈드스크린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스크린은 순정스크린과 높이 차이도 거의 없고 버블 형태도 밋밋한 느낌이라 선택을 많이 하진 않을 것 같네요. 이상 야마하 R6 튜닝용 윈드 스크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